티스토리 뷰

목차



    운전면허를 따기까지 우여곡절이 있었네요.

    제가 그 당사자가(?) 될 줄은 몰랐고요 ㅎㅎ

     

    처음에는 남부면허시험장 근처에 있는 시뮬레이션 학원에 등록했어요~

    수강료가 일반 전문학원의 절반 정도로 저렴했기 때문에 망설임 없이 선택했지만...

     

    막상 기능시험에 들어가 보니 전혀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다는 걸 뼈저리게 느꼈어요. ㅠㅠ

    실제 차량을 몰아본 적 없이 연습했기 때문에 차폭감도 없고, 핸들 돌리는 타이밍이나 브레이크 밟는 강도, 심지어 출발할 때 떨리는 손까지 모든 게 어색하고 두렵더라고요~!!  마치 정글에 던져진 느낌?? ㅋ

     

    결국 기능 시험에서 4번이나 떨어졌고, 그때마다 자존감 자신감 뚝뚝 떨어지더군요...

    겨울이 되면서 한동안 운전면허 도전을 멈췄고 다시 도전할 용기도 쉽게 나지 않더라고요.

    하지만 올해 7월~!!  이제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단 생각에 7월에는 꼭 면허를 따자고 결심하고 다시 마음을 다잡았어요.

     

    자신감이 없어서 결국 학원을 알아보기 시작했고 으~~

    전국에서 가장 저렴한 학원’이라는 후기를 보고 덕포자동차운전전문학원을 알게 되었습니다~

    직접 상담을 받아보니 기능과 도로주행을 모두 포함한 수강료가 약 50만 원대였고 저 같은 경우엔 시뮬레이션 학원과 여기를 등록할시 일반 자동차 운전 전문학원 비용과 뭐 거의 차이가 안나겠더라고요 ㅋㅋㅋㅋ

     

     

     

    그래서 바로 등록~!!

    (아~! 학원 위치가  북부면허시험장 근처에 있어서 시험도 이번엔 남부가 아닌 북부에서 시험 봄)

    예약된 날짜에 기능교육이 시작되었고 둘째 날엔 교육 후 바로 시험을 볼 수 있었어요.

     

    오~그런데 이번에는 확실히 다르더라고용~

    시뮬레이션이 아닌 진짜 차량으로 연습했기 때문에 운전 감각이 빠르게 익혀졌고, 자신감도 붙었어요.

     

    시험칠때 긴장은 됐지만 오전에 실차로 연습한 느낌 그대로 시험치니 아주 스무스~하게 운전하는 느낌이 났고 바로 기능시험에 합격했습니다.

    (그런데 뒤돌아보니 기능 4번 떨어졌을때 실차로 운전했던 연습 감도 한 몫 했을거란 생각도 들었네요~)

     

    도로주행 역시 3일 동안 연습하고 첫 시험에 도전했지만, 아쉽게도 한 번 떨어졌어요. 점수 완전 미달 41점 ㅋㅋㅋㅋ (70점 만점)

    그래도 며칠 뒤 재도전에 성공하면서 드디어 모든 시험을 통과하게 되었고, 그날 바로 30분 정도 기다린 후 운전면허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엄청 기쁠 줄 알았는데 맘고생 은근 해서인지 밀렸던 숙제 끝낸 기분같이 그냥 후련한 마음이었어요 ㅋ

     

    2025년 7월 1일부터 수강료가 인상되어 시간당 2,000원이 추가됐네요.

    그래도 확실히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돼요

    수업의 질이나 시스템 다  가격만큼 (?) 만족했음.  가성비가 좋죠~~!!

     

    그리고 역시 실차로 익히는 운전 교육이 진짜 중요하더라고요~! 

    덕분에 기능시험에서 4번 떨어졌던 제가 면허를 취득할 수 있었네요~

    저는 덕포 학원의 도움을 톡톡히 받았어요~

     

    덕포자동차학원은 북부면허시험장 바로 근처에 위치해 있어서 시험을 보러 이동하기도 매우 편리합니다. 

    교통편도 좋고, 특히 부산 지하철 2호선 모덕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거리라 대중교통으로도 접근이 쉬웠어요.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토요일은 오후 5시까지이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교육은 오전 7시부터 저녁까지 운영되므로 시간대도 다양하고 유동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었어요.

     

    각자의 경험들이 다르다보니 불만족스러운 부분도 있을 수 있겠으나 저는 만족을 해서 후기 겸 정보를  남겨봅니다.